한국형 전자조달시스템, 해외진출 가속화..정양호 조달청장 해외순방 성과

by박진환 기자
2016.10.21 14:04:04

아랍에미리트, 전자조달 운영경험 및 기술자문 요청
베트남, 조달청과 협력 강화 등을 위한 MOU 체결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조달청은 정양호 조달청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시에서 리야드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재무부 장관 및 재무부 조달관계자들과 양자회담을 갖고, 전자조달 교류 강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무바라크 재무부 장관은 “한국의 전자조달시스템인 KONEPS는 아부다비가 추진 중인 전자조달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롤모델”이라며 조달청의 전자조달 운영경험 전수 및 기술 자문을 요청했다.

정 청장은 이어 20일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베트남 조달청장 응우엥 당 크룽과 전자조달 및 조달통상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갱신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국의 전자조달시스템을 도입, 운영 중인 베트남의 전자조달 고도화 지원을 위한 조달청의 기술적 자문 제공과 양국의 조달 통상 강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 청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베트남 조달시장에 우리 기업의 수출 확산을 위한 발판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양호 조달청장이 19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 리야드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재무부 장관과 전자조달 교류 강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정양호 조달청장이 20일(현지시각)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응우엥 당 크룽 베트남 조달청장 전자조달 및 조달통상 강화를 위한 MOU를 갱신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