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보제약, ‘반려동물 영양제’ 출시…“올해 수출 확대”

by최훈길 기자
2023.03.03 15:32:49

이바네착 신제품 5종 출시
반려동물 신시장 개척 추진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경보제약이 반려동물 영양제를 출시했다. 올해는 수출을 확대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 개척에도 본격 나선다.

경보제약은 3일 이바네착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바네착 피부 제품의 성분은 밀리타리스 동충하초, 산화아연, 식물성 DHA, MCT오일, 비타민E 혼합제제로 반려동물의 아토피, 피부염, 피부, 모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바네착 장 제품은 4종 파라바이오틱스(사균체), 새싹보리추출물,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프럭토올리고당, 치커리 식이섬유를 함유해 변 냄새를 줄이고 묽은 변과 소화흡수율 개선에 효과적이다.

(사진=경보제약)


이바네착 관절 제품은 지방산복합물FAC, 초록입홍합, N-아세틸글루코사민, 비타민D3 E 혼합제제가 들어 있어 슬개골·연골 건강, 뼈 형성·유지를 돕는다. 이바네착 눈 제품은 밀크씨슬, 아스타잔틴, 마리골드(루테인&지아잔틴), 비타민A 혼합제제, 식물성 DHA 성분의 영향으로 안구질환 예방, 눈물자국 개선, 시력 유지,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바네착 활력 제품은 포스파티딜세린, 식물성 DHA, 코엔자임Q10, L-카르니틴, 비타민C, 비타민E 혼합제제가 들어 있어 인지력, 피로 개선,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경보제약의 ODF(Oral Dissolving Film) 기술력을 적용한 것이다. 이는 건강식품, 의약품을 필름형으로 제조하는 것이다. 필름형은 가루, 알약 형태보다 간편하고 흡수율이 높다.



패키지도 새롭게 바꿨다. 기존의 30매입뿐만 아니라 소량인 10매입 단위를 출시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소포장 단위가 추가됨에 따라 필름형 제품이 생소한 반려인들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지난해 경보제약은 이바네착 구강 제품을 출시했다. 이는 프로폴리스, 스피루리나, 세이지, 글루콘산칼슘,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구강 내 세균 제거를 통한 구취 제거 효과, 구강 염증 개선, 치석 제거에 도움을 준다.

현재 경보제약이 이바네착 구강을 수출하고 있는 미국, 싱가포르는 긍정적인 분위기다. 경보제약은 중국, 일본, 인도, 캐나다 측과 이바네착 수출을 협의 중이다. 경보제약은 수출국을 늘리기 위해 올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주마크 인터네셔널2023(Zoomark International) 등 해외 박람회 참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경보제약은 올해 상반기에 반려견 기능성 사료 ‘뉴트라핏 듀얼액션’ 신제품을 출시한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약사의 기술력으로 반려동물 시장을 개척해 전세계에 우수한 기술력을 알릴 계획”이라며 “올해는 오랜 연구로 품질이 확실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