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증원, 화성시민대학 직장인 주식교육 마무리

by이은정 기자
2022.10.21 13:47:49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18일까지 화성시민대학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식기초교육을 끝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주식운용능력평가(S-AT)의 주관사인 한증원은 증권사 진출 희망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증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이다. 최근에는 전주교육문화회관, 인천금융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 및 기관에서 학생과 주식초보자를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증원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18일까지 화성시민대학에서 매주 화요일 직장인을 대상으로 주식투자 기초강의를 열었다. 주식투자의 필요성부터 차트와 거래량, 기술적 분석에 대한 기초적 이해, 주식 매매 프로세스까지 매 차시별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한증원 소속 전문가이자 강사로 활동 중인 김민성 강사가 마이크를 잡았다.



김민성 강사는 현재 경제채널 전문가로 활동하며 특히 수강생들에게 실전에 강한 주식 매매 기법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한증원에서 진행했던 주식기초교육 4주과정에서 기술적 분석 파트를 맡은 바 있다. 또한 S-MAT 2급 자격 보유자인 김민성 강사는 최근 인천금융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S-MAT 강의 소개와 주식교육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한편,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7-1회 필기시험은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