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인테리어, 한 번에 끝내는 '패키지' 열전
by함지현 기자
2021.09.01 11:27:14
집콕 생활 장기화로 욕실 인테리어 관심↑
노력·시간 줄이고 취향 맞춘 패키지 상품 주목
디자인·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빠른 시공도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집콕’ 생활 장기화로 욕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욕실 패키지 상품 출시가 잇따른다.
욕실 인테리어는 세면대와 수전, 타일 등 건자재부터 작은 액세서리까지 직접 골라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테리어 업체에서 추천하는 제품 중에 선택하거나 직접 온라인으로 손품,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품을 팔며 골라야 하는데 어느 쪽이나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간다.
이런 번거로움을 덜고자 욕실 인테리어 업체들은 취향이나 가족의 라이프 스테이지에 맞춰 욕조, 위생도기, 타일 등 욕실 자재부터 시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제품을 내놓고 있다.
| 욕실 전문 기업 더이누스가 출시한 ‘이누스 큐리에이션 패키지’의 유니크 시리즈 ‘플로럴’.(사진=더이누스) |
|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X하우시스는 표준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시공 전반과 사후관리를 포괄하는 개념의 ‘셀렉션’(SELEXION) 시리즈와 ‘제니스9’(Zenith9) 시리즈를 운영 중이다. 주요 디자인 콘셉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상·하부 수납장, 샤워부스, 세면대, 양변기, 욕조, 벽·바닥·천정 마감재, 조명기기 및 장식재를 일괄 공급·시공하는 방식이다.
셀렉션 바스는 이음새 없는 디자인의 고급 ‘심리스 세면대’와 ‘라운드 거울장’, 민트그레이 색상의 ‘웨인스코팅 수납장’, 유리가 파손돼도 파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심유리 파티션’ 등으로 구성했다. 모두 디자인과 안전을 고려한 제품이다. 고급 타일의 습식 또는 건식 바스패널 등 두 가지 중 선택 시공도 가능하다.
제니스9 바스는 대형 포세린 타일과 미국 콜러의 최고급 세면기·수전·액세서리를 반영한 프리미엄 욕실 제품이다. 간접 조명 기능의 고급 상부장, 블루투스 스피커를 적용한 하부장 등으로 욕실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는 욕실 시공 패키지 ‘이지바스’(EASY BATH)를 선보였다. 이지바스는 대형 패널인 ‘이지패널’과 ‘이지플로어’ 등을 이용해 시공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욕실 시공 패키지다. 기존 욕실 시공에 들던 긴 공사기간의 불편과 소음 및 분진 등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욕실 시공은 일일이 타일을 붙이고 그사이를 백시멘트로 메우는 등 시공에 3∼7일 이상 걸렸다. 이에 반해 이지바스는 패널 보드끼리 서로 맞붙이는 결합방식의 건식 시공방식인 ‘히든몰딩공법’을 활용, 현장 여건에 따라 빠르면 하루 만에 시공을 마칠 수 있다.
홈씨씨만의 패널 시공방식인 히든몰딩공법은 결합몰딩 노출이 없어 넓고 시원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외관이 유려하고 곰팡이 없는 깨끗한 욕실을 만들 수 있다.
욕실 전문 기업 더이누스도 욕실 인테리어 패키지 ‘이누스 큐리에이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유니크 시리즈의 ‘플로럴’, 웰니스 시리즈의 ‘힐링 테라피’·‘모노 데저트’까지 총 3가지 패키지다. 각 패키지는 세면대, 변기 등 위생도기부터 천장재, 조명, 욕조, 수전, 타일, 거울, 수건걸이 등 기본 욕실 아이템을 모두 포함한다.
유니크 시리즈 플로럴은 벽화 스타일의 타일을 적용했다. 웰니스 시리즈 힐링 테라피는 테라피 효능을 인증받은 세 가지 컬러테라피 타일을 사용했고 웰니스 시리즈 모노 데저트는 환기, 온풍, 제습(건조), 헤어·바디 드라이 기능을 모두 갖춘 시스템을 욕실 천장에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더이누스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이누스 큐리에이션 패키지 구매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더이누스몰도 신규 오픈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누스 큐리에이션 패키지별 콘셉트와 기능을 중심으로 상세한 옵션 설명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는 확고한 자신만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맞는 디자인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찾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며 “이에 따라 업체들은 패키지 상품을 통해 좀 더 간편하고 손쉽게 자신만의 욕실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