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카드홀더 인기.."14만개 팔려"
by김미경 기자
2013.07.02 14:33:52
매 시즌마다 새로운 색상·디자인 선봬
작년 동기 8만개 판매..전년비 10배 이상↑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 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는 인기 아이템인 카드홀더를 올 상반기(1~6월)에만 총 14만여 개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상반기 약 8만여개 팔린 것에 비하면 10배 이상 신장한 수치다.
커스텀멜로우 측에 따르면 무더위에 가벼워진 옷차림 등을 이유로 6월 한 달에만 2만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보였다는 분석이다.
이종훈 커스텀멜로우 사업부장은 “커스텀멜로우가 론칭한 2009년 당시에 브랜드를 가장 돋보이게 해준 아이템이 바로 카드홀더였다”며 “국내 남성복에서는 거의 시도하지 않았던 만큼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커스텀멜로우 측은 시즌마다 색다른 디자인과 색상의 카드홀더 20여 종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시즌엔 여성 고객을 겨냥해 파스텔 톤 4종류와 머니클립이 함께 더해진 카드홀더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카드홀더는 교통카드·체크카드 등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보관하는 지갑 형태로 목에 걸 수 있도록 목걸이가 달려 지갑을 수시로 꺼내는 불편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양손이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커스텀멜로우는 일부 매장에 카드홀더만을 위한 팝업 부스를 설치하는가 하면 목걸이 부분을 고객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7월 중순부터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