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도 네이버앱으로…'네이버 만보기' 서비스 시작

by김현아 기자
2023.11.17 10:40:44

모바일과 PC에서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 <건강판>과 <만보기>
<네이버 건강판> 이벤트


네이버가 모바일과 PC 메인에서 7일부터 제공 중인 ‘건강판’을 통해 생활 밀착형 건강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건강판은 매월 특정 주제를 선정해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새롭게 선보인 ‘네이버 만보기’를 활용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건강판에는 서울대병원 등 100여 개의 건강 및 의학 분야 전문 채널이 참여하여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건강판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집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서울대 재활의학과 교수 정선근의 ‘허리와 목 건강 지키는 법’, 정신과 의사 유튜버 ‘뇌부자들’과의 협업으로 만든 마음 건강 콘텐츠, 전문 트레이너의 감수를 받은 운동법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건강판 최상단에는 일상 속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만보기’ 기능이 제공되며,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건강한 걷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피빈 콩 이벤트와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가 만보기에 일일 걸음 수 목표를 설정하면 12월 14일까지 해피빈 기부 콩을 제공하며, 12월 18일까지 6천 보 이상의 걸음 수 목표를 달성하면 건강판에서 매일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스티커를 모을수록 응모 가능한 상금이 높아지며, 최대 5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김현숙 네이버 메인 콘텐츠 리더는 “건강판에 더 많은 전문 정보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건강판에서 제공되는 풍부한 건강 콘텐츠와 만보기 기능을 함께 활용하여 사용자 건강 관리에 유용한 서비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