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와이즈버즈, 머스크 ‘X' 제2의 위챗 전환 계획...공식 선정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강...

by최은경 기자
2023.08.09 12:00:46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와이즈버즈(273060)의 주가가 강세다.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가 사명을 X로 바꾸고 슈퍼앱 프로젝트를 밝힌 영향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9일 11시 59분 와이즈버즈는 전일 보다 9.54%오른 1596원에 거래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머스크는 X(트위터)를 ‘제2의 위챗’으로, 메시지, 상품 결제, 원격차량 호출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슈퍼앱’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위챗은 모바일 메신저로 시작해 화상통화, 결제, 게임, 쇼핑 등의 분야로 넓혀 13억 명이 넘은 사용자를 확보해 세계 최대 앱 자리에 등극했다.

한편 와이즈버즈가 X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 케이스’에 정식 등재된 사실이 알려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와이즈버즈 측은 “글로벌 시장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 광고주의 특성상 종합광고 대행사인 이노션은 해외 광고 시장 및 해외 주요 광고 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대행사가 필요했다”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매체에 세 번이나 글로벌 성공 케이스로 선정될 정도로 와이즈버즈와 함께 선도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년 간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