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RC스포츠 경기장 조성 추진

by이종일 기자
2023.06.20 14:50:24

인쳔경제청, 한국알씨스포츠협회와 협약
RC카 경기장 조성·세계대회 유치 협력

김진용(왼쪽서 6번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19일 연수구 송도 G타워에서 민대홍(왼쪽서 5번째) 한국알씨스포츠협회장과 RC스포츠 경기장 조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 송도 달빛공원에 RC(Controlled·무선 조종)스포츠 경기장이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한국알씨스포츠협회와 RC스포츠 경기장 조성의 업무협약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알씨스포츠협회는 인천경제청이 추진 중인 용역과 관련해 RC스포츠 경기장 조성에 필요한 자료, 전문가 자문 등을 제공하고 경기장 조성 후 RC스포츠 세계 대회 등을 유치한다. RC스포츠 경기장은 장난감용 무선 조정 자동차(RC카)로 경주하는 장소이다.

RC스포츠 경기장 조성은 유정복 인천시장의 공약으로 인천경제청이 지난 2월 발주한 ‘달빛공원 활성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과업에 포함됐다.



인천경제청은 RC스포츠 경기장을 세계 경기가 가능한 규모의 온·오프로드 서킷(경주장)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민대홍 한국알씨스포츠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진용 청장은 “앞으로 RC스포츠 경기장 조성뿐만 아니라 파크골프장 확장, 시설 정비 등을 통해 달빛공원을 고품격 휴식 공간, 세대가 공감하는 공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