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AI 채팅 상담' 서비스 정식 오픈

by이민하 기자
2024.09.30 11:14:48

베타 서비스 거쳐 정식 출시
예약 정보 기반 AI 맞춤 상담

(사진=하나투어)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하나투어가 ‘AI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다. 고객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다양한 질의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한다.

지난 7월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의 GenAI360 기반으로 ‘AI 채팅 상담’ 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였으며, 개개인 맞춤 상담 기능을 강화한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실제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상담이 가능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개인의 예약 및 상품 정보를 토대로 △항공, 호텔, 패키지 등 개인 예약 정보 △여행 일정 △여행지 입국 정보 △현지시간 △환율 등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를 ‘AI 채팅 상담’을 통해 맞춤 제공한다.



예를 들어 패키지 예약 고객이라면 이용 예정인 항공편, 여행 일정표, 여행지 날씨, 출입국 정보 등 여행의 준비부터 끝까지 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AI 채팅봇에게 문의할 수 있다.

항공 및 부가 서비스 기능도 개선했다. 이티켓(E-Ticket) 이메일 발송, 항공권 영문명 변경을 위한 상세 링크 연동, AI가 분석한 항공 페널티 규정 기준 예상 위약금을 안내하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