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HR테크 커넥팅 데이즈서 맞춤형 AI교육 비법 전수
by한광범 기자
2024.05.22 11:37:01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22일 열리는 ‘HR테크 커넥팅 데이즈’ 연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HR테크 커넥팅 데이즈는 채용·면접·교육 등 기업 및 기관 HR(인적자원)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다. 팀스파르타를 포함한 다양한 테크 기업의 HR 전문가·현직자 강연,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키노트 강연자로 나서 ‘생성형 AI를 기업에서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 대표는 AI가 산업 및 기업 교육에 미치는 영향, AI 교육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개선에 대해 설명한다. 이후 팀스파르타가 기업 대상 디지털 전환(DX) 교육을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무별 맞춤형 AI 교육 필요성, 다양한 산업군·직무별 교육 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팀스파르타는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중앙그룹, 농심 등 70여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임직원들을 대상으로 AI 역량 강화 및 DX 지원을 교육을 진행해 오며, 평균 4.65점에 달하는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영업·기획 △데이터 분석 △인사·경영지원 등 직무별로 최적화된 AI 교육 모듈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교육 받은 내용이 실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이범규 대표는 “팀스파르타를 통해 2024년 상반기 B2B 교육을 받은 기업 중 60%는 AI 교육을 수강할 정도로 기업 내 AI 교육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AI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는 만큼 이에 대응할 직무별 AI 교육 설계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