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상처/흉터치료제 부문 1위 선정

by이윤정 기자
2021.07.02 11:30:59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마데카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 상처/흉터치료제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KMAC)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KMAC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브랜드 추천과 관련한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왔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뤄지는 총 77개 산업(소비재 19개, 내구재 20개, 서비스재 38개)에 대하여,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산업군별 상위 1~4위 브랜드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검색어 및 제외어 설정을 통해 광고성 게시물을 제외한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집계하였다.



마데카솔은 동국제약이 건강한 국민 생활을 지향하며 일찍이 1970년에 국내에 출시해 오랫동안 사용되면서 인정받은 식물성분 상처치료제다.

마데카솔의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은 인도양의 마다가스카르 섬 일대에서 자생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것으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킴으로써 새살 생성을 원활히 하고 흉터를 최소화하는 작용을 한다.

마데카솔은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라는 컨셉 하에 제품 개발을 진행하여 일반적인 상처에 적용할 수 있는 ‘마데카솔케어연고’, 염증이 심한 상처에 사용할 수 있는 ‘복합마데카솔연고’, 진물이 나거나 출혈 있는 상처에 적용할 수 있는 식물 성분 2배 함유 ‘마데카솔분말’,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밴드 ‘마데카습윤밴드’를 발매했다.

마데카솔 관계자는 “마데카솔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