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플레이,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

by이윤정 기자
2022.12.06 13:36: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보고플레이(라이브 쇼핑 플랫폼 VOGO)는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온라인 영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보고플레이)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2800여 편이 출품했다.

보고플레이 라이브 쇼핑 플랫폼 VOGO는 라이브커머스로 상품을 실시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쇼핑 플랫폼으로, 상품 소싱부터 영상 촬영까지 완성도 있는 방송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고냥NFT 프로젝트도 운영하고 있다.



수상작 VOGO쉽다 광고는 VOGO만의 노하우를 통해 ‘VOGO=쉽다’라는 메시지를 내포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수 김범수를 섭외해 대표곡 ‘보고싶다’를 활용했다. 특히 가수 그렉의 등장과 함께 일부 가사를 ‘VOGO’에서 판매 중인 상품으로 개사하는 등 위트 있게 스토리 전개로 호평받았다.

박수현 보고플레이 전략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유쾌하고 활발하게 고객과 소통해 나가고 다양한 접점에서 만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