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익선동 핫플레이스에 라면집 오픈…이색 마케팅
by손의연 기자
2021.12.03 13:12:54
5일부터 연말까지 익선동에서 ‘진짜 다이렉트 라면’ 팝업 스토어 운영
라면 무료 시식과 다양한 이벤트 진행
‘SK렌터카 다이렉트’의 빠른 서비스 부각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SK렌터카가 12월 연말을 맞아 고객에게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선동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한 달간 무료로 라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 SK렌터카가 익선동에 마련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집’ 현장 내부 전경 |
|
SK렌터카는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3분이면 빠르고 정확하게 장기렌터카 계약까지 가능한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진짜 다이렉트 라면’을 제작하고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3분 카레에 이은 두번째 식품 활용 이벤트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대표 간편식의 짧은 조리 시간과 쉽게 조리 가능한 특징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이달 5일부터 연말까지 운영되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은 자개장과 네온, 고풍스러운 벽지 등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요소들로 꾸며져 이색적인 느낌을 담아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SK렌터카가 개발한 ‘진짜 양념’을 넣어 진하고 깊은 풍미가 우러나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 한 그릇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라면이 조리되는 짧은 시간 동안 테이블에서 휴대폰으로 평소 원했던 차량의 다이렉트 견적을 낼 수 있는 소소한 시간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SK렌터카는 행사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 매장 내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진짜 다이렉트 라면’ 한 박스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SK렌터카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추억의 달고나 뽑기, 크리스마스 엽서 쓰기, 새해 다짐 캘리그래피 쓰기 등 매주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달 30일 ‘냉장고를 부탁해’로 유명한 오세득 셰프를 초청해 특별한 레시피를 담은 ‘진짜 다이렉트 라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는 13일부터 19일까지 SK렌터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댓글을 남긴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참석 고객을 선정할 방침이다.
SK렌터카가 준비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팝업 스토어 행사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자사 다이렉트 서비스의 새롭고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재미있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가 지난 5월 출시한 ‘SK렌터카 다이렉트’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로 단 3분이면 장기렌터카 견적부터 계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다. 본인 인증 없이 단순 견적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견적 이후 전화나 문자 등을 통한 계약 권유 연락을 하지 않아 부담 없이 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