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6.12.28 11:30:53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안건영)의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Dr.G)’가 고운세상 피부과학의 유전자 연구를 바탕으로, 유전자 분석 기반 맞춤형화장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닥터지는 제노플랜 재팬㈜과 함께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유전자 분석 프로그램 ‘MY SKIN MENTOR DNA’에서 나타난 유전적 특징을 반영해 ‘필라그린 라인’을 출시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인 중 민감 유전자를 갖고 태어난 사람은 30%이지만, 85%가 환경이나 생활습관 등 후천적인 영향으로 민감피부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착안해 개발 된 닥터지의 ‘필라그린 라인’은 △베리어 액티베이터 크림(BARRIER ACTIVATOR CREAM) △민감 건성 피부용 베리어 액티베이터 크림(BARRIER ACTIVATOR CREAM) 민감 지성 피부용 △베리어 액티베이터 밤(BARRIER ACTIVATOR BALM) 등으로, 이들 제품은 모두 DNA 분석 프로그램에서 후천적 민감피부의 주요 원인으로 확인된 ‘필라그린’의 비활성화를 해결할 수 있는 유효성분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