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없는 닭 동영상 공개...일부선 동물학대 주장도 제기 '우려'

by박종민 기자
2013.10.16 13:40:45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머리 없는 닭의 영상이 공개돼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터키의 한 거리에서 머리 없이 걸어 다니고 있는 닭의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i__ihF5pX2k)이 15일 올라왔다. 37초 길이의 이 영상에서는 머리 없는 닭 주변으로 어린이들이 몰려 있다. 어린이들은 닭의 꽁지를 건드리는가 하면 닭의 날개를 쳐보는 등 행동을 하며 놀라워하고 있다.



▲ 머리 없는 닭의 거리 활보 영상이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은 나란히 걷고 있는 닭의 모습.
닭은 천천히 걷다가 놀란 군중을 피해 달아나듯 갑자기 속도를 내 뜀박질을 하고 있다. 머리 없는 닭이 애초에 기형으로 태어난 것인지 머리가 잘린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1940년대 미국 콜로라도에서 머리 없는 닭 ‘마이크’가 18개월간 생존했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영상 속 닭이 터키판 마이크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머리 없는 닭’의 소식에 인터넷에서는 엇갈린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단순히 놀랍고 신기하다는 반응이 많지만 일부에선 동물학대에 가깝다는 주장도 하고 있다. 특히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저는 “끔찍한 영상을 보고 웃고만 있는 사람들이 이해가지 않는다”며 현 상황을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