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항공, 모바일 항공서비스앱 ‘사우디아(Saudia)’ 출시

by박민 기자
2024.03.05 10:41:56

[이데일리 박민 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적 항공사인 사우디아항공(Saudia)은 기업의 전략적 리브랜딩 일환으로 구글 플레이(Google Play)와 애플 스토어(Apple Store) 통해 이용 가능한 ‘사우디아(Saudia)’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여행객에게 쉽고 편리한 여행 경험 및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사우디아항공, 사우디아(Saudia) 앱
사우디아 앱은 알푸르산(Alfursan) 로열티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부분 중 하나로, 인공 지능(AI) 및 머신러닝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간편 모바일 체크인 기능부터 항공편 예약, 실시간 항공편 상태 업데이트, 디지털 탑승권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마일리지 적립, 항공편 예약 및 취소 과정 간소화 등 승객의 편의를 최우선시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가 탑재됐다.

사우디아항공 관계자는 “이번 새로운 앱 이용객의 소중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승객의 여행 경험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디아항공 은 1945년에 설립된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국적 항공사로 중동 최대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공항 28개를 포함하여 4대륙 약 100개 목적지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항공 노선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사우디아항공은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 APEX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3년 연속 ‘월드 클래스 항공사’로 선정, 2023년에는 Skytrax ’월드 베스트 항공사’ 순위에서 1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사우디아항공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