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은 가구·인테리어 업계, 온·오프 행사 후끈
by함지현 기자
2022.05.04 11:18:00
한샘·신세계까사 매장 구매 고객 대상 선물 증정 실시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오프라인 행사로 고객 발길 잡아
현대리바트·홈씨씨 인테리어, 온라인서 할인·선물 이벤트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은 가구·인테리어 업계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행사로 소비심리를 자극한다. 특히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까지 실시하면서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오는 15일까지 ‘한샘 패밀리 위크’(FAMILY WEEK)를 진행한다. 우선 어린이날과 7~8일 주말,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고양·하남·안성점, 용산아이파크몰점, 기흥점, 롯데메종동부산점’ 등 6개 매장을 찾은 어린이 고객에게 풍선 아트와 디지털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을 제공한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5일부터 15일까지 전국 한샘 디자인파크에서 ‘바흐’ 소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동 마사지건을 증정한다. 자녀 방 가구 견적을 받은 고객에게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학용품을 선물한다. 또, 5일부터 8일까지 200만원 이상의 가구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봄나들이를 위한 ‘피크닉 바구니 세트’를 준다.
신세계까사는 ‘투게더 어게인’ 행사를 연다. 이를 통해 까사미아의 인기 가구와 소품은 물론 ‘디자이너스 컬렉션’, ‘까사미아 셀렉트’ 등 프리미엄 컬렉션을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한다.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제품 구매 시 베드 프레임을 30~50% 할인하고, 마테라소 프리미엄 컬렉션 럭스를 구매하면 프리미엄 베드 프리마, 세르비, 리네아 등을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매장을 찾은 고객 대상 혜택도 있다. 까사미아 매장에서 캄포 1인 소파, 보스코 소파, 뉴헤링본 거실장, 리네아 거실장 등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 생활가전 제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방문해 가구 구매 시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직 코로나 완전 종식이 아닌 만큼 온라인 행사에 힘을 주는 곳도 있다. 현대리바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유아동 가구 전문 브랜드 ‘리바트 키즈’ 주요 시리즈 인기 제품 72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바트 키즈 시리즈는 3세부터 7세까지 사용하는 유아용 가구인 △뚜뚜 △꼼므 △프렌즈 아이 △톨키즈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겨냥한 학생용 가구인 △로넌 △꼼므주니어 등 총 6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 추가 5% 할인 쿠폰도 1인당 1매씩 지급한다.
KCC글라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온라인 쇼핑몰인 ‘홈씨씨몰’에서 가족에게 선물을 전하는 이벤트를 연다. 닌텐도 스위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 중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은 경품을 골라 감사 메시지와 함께 홈씨씨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인기 상품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씨씨몰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6가지 인기 상품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투표 결과 1위로 선정된 상품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으므로 오프라인 행사도 최대한 조심스럽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