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잔고장 없는 차’…고객이 직접 뽑은 품질가치
by이소현 기자
2019.04.30 09:57:32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 기념 이벤트
패밀리룩, 최고의 서비스, 내구성, 정숙함 등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들이 차량의 품질을 브랜드가 가진 가장 특별한 가치로 꼽았다.
르노삼성차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을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가치에 대한 키워드 선정 이벤트에서 ‘잔고장이 없는 차’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2013년 이후 6년 만에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을 계기로 소비자들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했다.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미리 제시된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 20가지를 먼저 확인한 후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또 다른 특별함을 응모하며 총 50가지 특별함을 함께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3월14일부터 4월30일까지 약 7주간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 지난주까지 총 3331명 고객이 르노삼성자동차만의 특별한 가치에 대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 그 중 ‘잔고장 없는 자동차’와 ‘에어케어 시스템’이 각각 66건을 게시해 고객이 선택한 르노삼성차의 특별함 1위로 선정했다.
이어 ‘르노삼성차 패밀리룩’, ‘최고의 서비스’가 각각 58건, 56건이 게시되었으며, ‘튼튼한 내구성’과 ‘유러피안 감성’이 49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정숙함(48건)’, ‘품격(46건)’, ‘디테일 끝판 왕(44건)’, ‘가성비 끝판 왕(40건)’ 등을 선택해 게시한 고객들이 많았다.
‘잔고장 없는 자동차’를 선정한 한 고객은 “2년 전 어머니 출퇴근용 차를 르노삼성차로 바꿨는데, 잔고장이 너무 없어 놀랐다”며 “지금까지 접촉사고와 점검을 제외하곤 카센터 방문할 일이 없다”는 글을 올려 해당 키워드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또 ‘최고의 서비스’를 르노삼성의 브랜드 가치로 선정한 고객은 “전문적이고 가족같이 친절한 딜러가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이라며 “항상 웃는 얼굴과 양심적인 상담, 전문적인 상담까지, 내가 르노삼성차를 선택한 조금 다른 특별함이다”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조금 다른 특별함’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만의 특별함을 살펴볼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서 조금 다른 특별함을 제공할 수 있는 르노삼성차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가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 브랜드 캠페인은 정서적 공감대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르노삼성만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브랜드 캠페인의 주제인 ‘조금 다른 특별함’은 르노삼성이 지난 20년 동안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구축해 온 제품, 애프터서비스(AS), 세일즈 등 여러 분야에서의 남다른 가치들을 보다 현재 고객들의 관점과 언어로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