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윤화 기자
2019.01.31 09:16:35
건강식품 관련 상담, 48.7%로 가장 많이 증가
공연·전자담배·공기청정기도 11월 대비 늘어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지난해 말 쇳가루 검출 논란이 일었던 건강식품 ‘노니’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노니는 남태평양 일대에 서식하는 열대 식물로 12종의 천연 비타민, 9종의 필수아미노산, 각종 천연미네랄 등을 함유해 슈퍼푸드로 알려진 과일이다.
31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내용 6만1607건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전달보다 48.7%로 가장 많이 증가했다.
또한 연말연시 관객이 몰리는 공연 관련 상담도 31.7% 늘었다. 최근 소비가 늘고 있는 전자담배와 공기청정기 등에 대한 상담도 60~70건 정도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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