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캠핑엔 이 수제맥주"…이마트24, '솟솟라거' 선봬

by남궁민관 기자
2022.06.16 11:21:59

코오롱스포츠·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협업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겨냥한 콘셉트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손잡고 수제맥주 ‘솟솟라거(캔 500㎖)’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선보인 수제맥주 ‘솟솟라거’.(사진=이마트24)


최근 캠핑과 수제 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각각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판매채널인 편의점이 아웃도어 브랜드, 수제맥주 명가와 손잡고 이들을 겨냥한 전략 제품을 선보인 셈이다.



먼저 수제맥주 명가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 ‘솟솟라거’는 최상급 노블홉의 조화로운 풍미를 끌어올린 이탈리안 필스너와 라거의 청량감을 선보인다. 또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와 이를 한글화 한 ‘솟솟’을 활용한 상품명을 캔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고 ‘산’ 이미지를 배경으로 넣어 아웃도어 맥주임을 강조했다. 판매를 맡은 이마트24는 솟솟라거 판매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4캔 1만1000원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캠핑를 하거나 하산 후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로 포지셔닝해 외부 활동 후 수제 맥주를 찾는 고객들에 호응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수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월 1일부터 6월 13일까지 286%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찾아온 이른 더위 역시 이같은 수제맥주 판매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과거 수입 브랜드 맥주 인기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유통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이 늘어나며 시장이 확대된 바 있다”며 “이와 같이 수제맥주 역시 다양한 풍미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수제 맥주를 도입하고, 이는 다시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진행되며 수제맥주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