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

by김태형 기자
2021.12.15 11:28:4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송호섭(왼쪽 네번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가 15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1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에서 총 9억 6천여만원의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이제훈(세번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표이사 및 초록우산 홍보대사, 스타벅스 파트너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에 고객 동참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조성된 기금과 함께 스타벅스 선물 세트 2,500개를 전달했다.



2021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거리두기로 위축되었던 문화예술업계를 응원하고자 조성된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1억원을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등이 더해져 조성되었다. 스타벅스가 2006년부터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들을 위해 전달한 기금은 현재까지 누적 약 54억원에 달한다.

송호섭 대표는 "올해로 16년째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년들을 위해 지역사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작지만 의미 있는 발걸음을 지속해 왔다"며, "향후에도 연말 기금조성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