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골린이' 겨냥 '엑스바이트 골프공' 출시
by남궁민관 기자
2022.06.23 11:01:56
골프 인구 겨냥한 PB 엑스바이트 브랜드 론칭
첫 제품에 골프 입문자 겨냥한 골프공 선봬
삼선 퍼팅라인 보며 방향 설정…비거리도 높여줘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는 초보 골퍼의 ‘필드 울렁증’을 해소시켜줄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골프 인구가 사상 최대치인 564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부쩍 늘어난 골프 입문자들을 겨냥한 기능성 상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인 것이다.
이번 골프공은 롯데마트의 새로운 스포츠용품 자체브랜드(PB)인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의 첫 출시작으로, 연습했던 실력이 필드에서 잘 나오지 않는 초보 골퍼들의 가장 큰 애로 사항인 방향 설정(에이밍)과 비거리 향상에 집중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세인트나인 골프공’으로 유명한 넥센이 협업해 개발한 상품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4.5㎝ 길이의 삼선 퍼팅라인이 새겨져 있어서 방향 설정(에이밍)을 통한 샷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긴 라인 길이 덕분에 퍼팅라인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어 초심자들의 최대 고민인 퍼팅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다. 또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피스 초고반발 탄성 코어와 골프공 밸런스 기술을 활용해 일반 골프공에 비해 비거리가 약 20야드 늘어나기 때문에, 비거리가 고민인 초심자와 여성 골퍼들에게 특히 도움을 줄 수 있다.
‘엑스바이트 골프공(더즌·12구)’ 2종(블루·오렌지)을 각 2만 4900원에 판매하며, 이는 동일한 3피스 구조의 유사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골프공을 시작으로 골프장갑, 골프티 등 다양한 엑스바이트 시리즈 스포츠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욱 롯데마트 스포츠 MD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통해 골프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기고 스코어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향후 출시하는 엑스바이트 시리즈 제품들도 품질과 가격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