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유충 걱정 없어" 쿠쿠, 샤워헤드 3종 출시

by강경래 기자
2020.08.03 10:35:5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쿠쿠홈시스는 물속 부유 물질 등을 제거하는 ‘버블 클린 샤워헤드’(CWC-AH001W·CWC-G100C)와 ‘워터클렌저 샤워헤드’(CWC-CB001C)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3종은 샤워헤드에는 쿠쿠 정수기 기술을 적용한 전처리 필터를 내장했다. 이를 통해 몸에 직접 닿는 물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다. 버블 클린 샤워헤드 내부에 내장한 ‘새디먼트 필터’는 눈에 보이지 않는 5마이크로미터(μm) 크기 미세입자를 제거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증받은 클린필터 소재를 적용했다.

버블 클린 샤워헤드를 통해 출수하는 ‘마이크로 버블수’는 물속에 미세 버블을 포함해 부드러운 분사로 피부 자극을 줄이고, 수압과 버블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CWC-AH001W 모델은 가정마다 다른 수도 환경을 고려해 버블 필터 샤워헤드에 부착한 다이얼로 수압을 3단계, 버블량을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CWC-G100C 모델은 필터와 버블 기능에 집중해 새디먼트 필터와 버블 5단계 조절 기능만 담았다. 또한 필터 오염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오염 정도와 교체 주기에 맞춰 쉽고 간단히 셀프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워터클렌저 샤워헤드는 2중 필터링으로 여과 기능에 집중했다. 새디먼트 필터와 함께 ‘잔류 염소 감소 필터’ 등 두 번의 여과 과정을 통해 노후된 수도 시설로 인한 각종 부유물질, 잔류 염소를 제거한다. 5μm 크기 미세 이물질도 걸러준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정수기로 인정받은 쿠쿠만의 필터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한 샤워헤드 3종은 물속 보이지 않는 미세입자까지 깨끗하게 걸러, 보다 안전한 수돗물 사용을 돕는다”며 “버블 클린 샤워헤드와 워터클렌저 샤워헤드로 몸에 직접 닿는 물까지 생활 속 모든 물을 관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2018년 10월 청정 생활가전 브랜드 ‘인스퓨어’를 론칭하고 청정 기능을 최적화한 기술력과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물과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