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4년 연속 파운데이션 점유율 1위

by이성웅 기자
2019.04.23 10:29:52

칸타월드 패널 조사서 2015~2018년 1위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LX (사진=애경산업)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애경산업(018250)은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 패널의 조사에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화장품 시장 내 파운데이션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약 1%의 간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지만 2018년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리며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줄곧 1위에 올랐다.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 요구에 따라 지속적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다. 제품의 본질인 촉촉함과 탄탄한 커버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와 편의성을 고려해 에센스 함량, 에센스 성분, 퍼프모양, 디자인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이번 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에센스 커버팩트 LX’는 봄, 여름 계절적 특성에 맞춰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광채 기술을 더했으며, 피지케어 파우더 함량을 높여 화장의 들뜸을 방지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도 가팔라지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내부집계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돼 있던 매출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작년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비중인 33%를 넘어섰다.

올해는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이지투웨니스는 최근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발탁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다’는 뜻을 담은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며 동시에 해외 시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