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벨라스트 필러에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by최성근 기자
2016.12.12 10:47:48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동국제약은 소비자들의 안전한 필러 사용을 위해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업체 측은 “‘벨라스트 필러’는 모노페이직과 바이페이직의 특성을 둘 다 살린 제조공법 특허를 받은 HA 필러”라며 “‘벨라스트 필러’의 브랜드와 제품보호를 위해 위변조방지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해 가품 관리와 유통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 솔루션은 한국무역협회에서 선정하는 한국산 정품인증 ‘K+인증마크’ 사업에 선정돼 중소 우량 기업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중국 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인증받은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중국에서 정식 위변조 방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심사를 통과했다”며 “이로 인해 중국에서 생산, 유통되는 모든 제품뿐만이 아니라 중국으로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서도 위변조 방지 서비스를 정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중국 내 로컬마켓(바이두, 360, 완도우지아, 응용보, 샤오미)에도 등록됐다.

해외에서 소비자가 히든태그 앱을 내려받아 라벨을 스캔하면 정품은 정품 인증페이지로 넘어가고 가품은 모조품 경고 페이지가 연결돼 소비자가 직접 정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