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접수 시작

by김현아 기자
2022.05.02 10:36:28

5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대상 1억
기획안 및 극본 4회분 온라인 제출
수상작은 영상화 및 오디오드라마화 추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스튜디오지니(대표이사 김철연), 지니뮤직(대표이사 박현진), 밀리의 서재(대표이사 서영택),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가 함께 개최하는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이 5월 2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공모전은 KT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IP가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해 하나의 극본으로 드라마, 오디오드라마, 웹소설, 웹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하고 KT그룹 콘텐츠사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한 회당 러닝타임 45분 이상, 총 6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필수제출서류인 ①기획안(A4 20매 이내)과 ②극본 4회분은 5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제출 가능하다.

공모전은 대상 1편, 우수상 2편 등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모든 수상작은 KT스튜디오지니에 대해 영상화 이용허락을, 지니뮤직 및 밀리의 서재에 대하여 오디오드라마화 이용허락을 위한 계약 체결을 전제로 한다. 나아가 스토리위즈에서는 수상작의 웹소설 및 웹툰으로서의 사업화를 검토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자격과 관련하여, 단독집필저작물은 물론, 공동집필저작물도 지원할 수 있으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명의의 저작물도 지원할 수 있다. 유의사항 및 FAQ 등 공모전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KT스튜디오지니의 관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