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아이티뱅크 이룸, 현장강의 프리패스 기간 연장
by김소정 기자
2019.08.30 11:09:13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5G시대, 모든 산업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에 어울리는 창의력 사고를 기르기 위한 코딩교육이 초등학교 의무교육으로 포함됐다. IT 분야가 전 산업 분야에서 빠지지 않는 핵심 기술이 되고 있다. 이렇게 빠르게 돌아가는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개인 스스로 부지런히 정보를 모으고 학습해야 한다.
KG에듀원 이룸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4월부터 IT분야 전 강의를 스튜디오 제작강의가 아닌 KG아이티뱅크 학원의 실제 강의를 바로 촬영해 제공하는 현장강의를 론칭했다.
스튜디오에서 제작됐던 기존 강의는 제작부터 서비스까지 상당 시간 소요되며, 빠르게 업데이트 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현장강의는 프로그램이나 Tool 등의 업데이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교육과 동일하게 실습화면을 제공한다.
KG에듀원 아이티뱅크 이룸 관계자는 “학원에서 강사들이 트렌드에 맞춰 강의하는 것을 바로 촬영해서 업데이트 하는 현장강의를 고안하게 되었으며, 구매한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학습한 내용은 하루만 지나도 70% 이상 망각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에 따르면 학습 후 10분후부터 망각이 진행되며, 1일 후에는 70%이상 망각, 1달 후에는 80%이상 망각한다고 한다. 학습한 내용을 다시 되짚어보지 않는다면, 시간과 돈을 투자해 배운 내용을 증발시키는 셈이다.
이처럼 IT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늘어나고 있으나, 정작 학습을 시작하게 되면 중도 포기하는 학생들 또한 생긴다. ‘적성에 맞지 않아서’란 이유들이 많지만, 학습에 사용되는 용어들이 너무 생소하고 한 번에 이해하고 응용하기에는 어렵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발생되는 문제들이다.
새로운 언어를 배워 이해하고 응용해나가기 위해서는 복습과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 짜여진 코드를 여러 번 복습해 보고, 학습 도중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은 실제 학원에서 강의하는 강사의 현장강의 동영상을 통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다.
●현장강의 프리패스 내맘대로 PASS 특별기간 연장
KG에듀원 이룸은 이 같은 IT학습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내 맘대로 PASS’를 론칭했다. 내맘대로 PASS는 현장강의로만 구성 돼있으며, 과목이 정해져 있는 패키지가 아니라, 학습자 개인이 필요한 과목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는 패키지이다.
내맘대로 PASS는 매월 신규강의들이 추가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다양한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각각의 현장강의를 단과로 구매하는 것보다 월 10만원대의 합리적인 수강료로 구매가 가능하다. 추가로 아이티뱅크 학원생 할인, 쿠폰할인, 수강기간 2배 무료지원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G에듀원 아이티뱅크 이룸 관계자는 “내맘대로 PASS는 여름방학 한정판매로 8월 말 종료 예정이었으나, 프리패스 문의 및 판매기간 연장요청이 쇄도 하는 등의 고객성원에 힘입어 판매기간을 9월 30일까지 특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KG에듀원은 법검, 교원임용, 회계·세무사, 평생교육, HRD, IT정보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자바, 데이터베이스, 코딩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의 통합을 이룬 종합 교육기업이다. 최근 KB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해 2020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