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간 대결 모바일 게임에도 블록체인

by이재운 기자
2018.05.11 08:43:33

코드박스,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 출시
카카오벤처스-두나무 투자 유치해 개발 완료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코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GoCryptobot)’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업체는 지난 2월 카카오벤처스와 두나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게임 개발계획을 밝힌 바 있었다.

고크립토봇은 단순한 웹 기반 크립토 게임에서 한 단계 진화한 형태의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 크립토 게임이 캐릭터 수집 및 판매 기능만 제공하는 반면, 고크립토봇은 캐릭터 수집, 업그레이드, 판매, 플레이어 간 대결(PvP)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이더리움 스마트 콘트랙트 기반으로 제공한다.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한다. 제작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했다.



사용자의 캐릭터 소유권 확보와 투명한 게임 진행을 특징으로 한다.사용자의 게임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했을 때, ERC721 토큰으로 변환되어 사용자는 아이템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토큰으로 변환된 캐릭터는 제한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향후 코드박스의 다른 게임에서 동일한 상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게임 내에서 ERC20 토큰 GCC를 충전 및 출금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 ‘코드체인’을 개발 중”이라며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가지는 느린 처린 속도 등의 제약을 해결해 빠르고 편한 코드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