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그룹 최삼영·박상훈 대표 사장 승진
by하지나 기자
2024.11.29 11:50:03
오너4세 장선익 전무, 동국제강·씨엠 구매실 맡아
조직 역량 강화 중점..고객 맞춤 전략 마케팅실 신설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최삼영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사장과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하며, 리더십을 한층 공고히 했다. 이어 동국씨엠은 구매실을 신설, 그룹 오너 4세 장선익 전무가 직접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이로써 장 전무는 동국제강·동국씨엠 구매실을 동시에 이끌게 됐다.
동국제강그룹은 승진 6명, 신규 선임 10명 등 총 16명의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선제 대응하고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최삼영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사장과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아주스틸 PMI 단장을 맡고 있는 이현식 전무가 사장으로 승진하며 아주스틸 인수에 힘을 실었다.
동국제강그룹은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동국씨엠은 구매실을 신설했으며, 그동안 동국제강 구매실장을 맡고 있던 장선익 전무가 동국씨엠 구매실까지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장 전무는 장세주 동국제강그룹 회장의 장남인 오너 4세다. 동국제강 구매실장으로 약 2년간 쌓은 풍부한 경험을 동국씨엠에 접목하며, 양사 원자재 구매 효율성을 높이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데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동국제강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고객 중심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마케팅실을 신설한다.
물류 계열사 인터지스는 항만 영업과 운영을 담당하는 P&L사업본부 운영담당에 신임 임원 1명을 배치한다.
◇동국홀딩스 <선임> △전무 전략실장 신용준
◇동국제강 <선임> △전무 기획실장 곽진수 △이사 지원실장 이현희, 마케팅실장 박언수, 포항공장 생산담당 정영봉, 당진공장 관리담당 최채원 <승진> △사장 대표이사 최삼영 △전무 인천공장장 이찬희
◇동국제강 <보직변경> △상무 봉강영업담당 권오윤, 포항공장장 김상재 △이사 당진공장장 박병규, 형강영업담당 이윤노, 당진공장 생산담당 조종원
◇동국씨엠 <선임> △전무 구매실장 장선익 △이사 기술연구소장 최우찬, 아주스틸 PMI 추진단 영업담당 안상우, 아주스틸 PMI 추진단 생산담당 김현철, 아주스틸 PMI 추진단 기획담당 박남수, 아주스틸 PMI 추진단 지원담당 권영주 <승진>△사장 대표이사 박상훈 △사장 아주스틸 PMI 추진단장 이현식 △전무 기획실장 김도연 △상무 부산공장 생산담당 남돈우 <보직변경> △상무 부산공장장 정수환 △이사 구매실 구매담당 김한기, 영업실장 김진영
◇인터지스 <선임> △이사 P&L사업본부 운영담당 박경국 <보직변경> △상무 정광식 P&L사업본부장, 정태현 유통물류사업본부장, 김동훈 P&L사업본부 영업담당 △이사 강기형 물류운영본부장
◇동국시스템즈 <보직변경> △이사 경영지원본부장 하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