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서, 중대형견 전용 사료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 출시

by문다애 기자
2023.10.25 10:31:39

카길애그리퓨리나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카길애그리퓨리나 건강백서가 중대형견 전용 사료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반려견 시장에서 대형견 비율은 2년 사이 약 2% 증가했으며, 중대형견은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 대형견 양육 비율 또한 2019년 26.2%에서 2021년 31.1%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빅바이트’는 이처럼 중대형견 반려 인구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카길의 뉴트리션 전문성으로 설계한 중대형견 맞춤 영양 제품이다.



신제품은 중대형견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중대형견에게 작은 사이즈의 키블(Kibble, 알갱이)을 급여할 경우 씹지 않고 삼키기 쉬워 소화불량이나 식사 만족도 저조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중대형견의 구강구조와 식습관을 반영해 13~15mm의 크기로 완성해 기존 9mm였던 건강백서 키블 보다 크기를 키웠다.

큰 체구에 따라 세심한 관절 관리가 필요한 점도 챙겼다. 중대형견의 관절은 비만, 노화, 유전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위협을 받는다. 신제품은 활동량이 많은 중대형견의 관절 건강을 위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고용량 함유했으며,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해 탄탄한 근육 발달에 도움을 제공한다. 장 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와 변 냄새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카추출물, 윤기나는 피모를 위한 오메가 3 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도 담았다.

건강백서 관계자는 “소형견들이 여러 선택지로 맞춤 영양 관리를 하는 것처럼 중대형견도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