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태호 기자
2007.10.22 17:29:18
홈쇼핑 이어 대형마트로 유통채널 확대
[이데일리 이태호기자]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가 대형마트로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
22일 베니건스는 신세계(004170)와 손잡고 이달 중 이마트에서 '바베큐폭립'과 '버팔로윙' 등 베니건스 대표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베니건스는 지난해 1월 GS홈쇼핑(028150)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홈쇼핑 상품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단일 품목인 바베큐폭립의 판매를 통해 2006년 한 해에만 약 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마트를 통해 판매하는 베니건스 메뉴는 바베큐폭립과 버팔로윙 등 총 14종. 테이크아웃 형식의 판매 방식에 맞게 양과 크기 등을 새롭게 상품화해 판매한다. 맛과 품질은 매장에서 사먹는 것과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