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건강 찾고, 기부도 하고"…BNK 건강기부계단 개통
by박기주 기자
2016.06.28 11:08:17
| 성세환(왼쪽 여덟번째) BNK금융 회장이 28일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에서 ‘BNK 건강기부계단’ 개통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산은행 제공) |
|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최초로 부산도시 철도 역사 계단에 ‘BNK건강기부계단’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은행은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에서 부산시, 부산교통공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BNK 건강기부계단’ 개통식을 가졌다.
‘BNK건강기부계단’은 경성대·부경대 도시철도역에서 시민들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인당 10원의 기금을 부산은행에서 적립, 지역 환아를 위한 의료사업비로 기부하는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사업이다.
부산은행은 ‘BNK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건강과 함께 일상속의 즐거움을 주고자 전체 계단 중 일부를 ‘피아노 계단’으로 만들고 누적 이용자와 적립된 기부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카운팅 전광판도 설치했다.
향후 부산은행이 적립한 기부금은 연단위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로 전달될 예정이다.
성세환 BMK금융 회장은 “BNK건강기부계단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하게 됐다”며 “사소한 일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