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예고)`아! 부동산` 자유주의자의 해법은?

by김경화 기자
2010.06.11 17:12:37

`자유주의자와의 까칠한 대화` 2편 11일 방영
김정호 원장, 대학생들과 `부동산 해법` 열띤 공방

▲ 자유주의자와의 까칠한 대화 제2화 부동산 문제

[이데일리TV 기획제작팀] (방송예고) 부동산 문제는 늘 어렵다. 1960년대 이후 모든 정권들 약속이라도 한 듯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내세워 왔지만 아직도 해결책을 못 찾았다. 그리고 그 때마다 ‘규제강화로 해결하자’는 주장과 ‘규제철폐로 해결하자’는 주장이 팽팽하게 맞섰다.
 
오늘(11일) 저녁 8시 30분, 이데일리TV에서는 <자유주의자와의 까칠한 대화(공동제작 자유기업원)>에서는 ‘규제 강화냐 규제 철폐냐’를 두고 자유주의자와 대학생들의 ‘까칠한’ 대화가 진행된다. 고즈넉한 서울 북촌, 부동산의 신구(新舊)가 공존하는 한옥 툇마루에 앉아 대한민국 부동산 문제의 해법을 모색해본다.


모두가 자신들의 이야기에만 몰두하는 사회에는 대화가 있을 수 없다. 청년들과 정통 자유주의자들간의 대화는 그래서 실험적이다. ‘까칠한’ 정예 대학생 패널 3인과 자유주의자는 과연 어떤 진정성 있는 얘기들을 나누게 될 것인가. 이들의 대화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지는 정치적 함의는 무엇인가. 부동산 문제 편에서 만난 대학생들과 자유주의자는 부동산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과연 이들의 대화는 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집값 상승을 잡기 위한 정부의 규제는 결국 부동산 시장의 침체를 가져왔다. 부동산 가격은 공급확대를 통해서만이 근본적으로 해결가능하다고 말하는 자유주의자와, 우리나라의 특수성 때문에 어느 정도 규제는 불가피하다는 대학생들! <왜 우리는 비싼 땅에서 비좁게 살까>, <땅은 사유재산이다>의 저자이자 대한민국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향하는 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은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게 될까?

6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30분 이데일리TV (스카이라이프 525번, 지역케이블은 해당 지역 케이블사에 문의) 논란의 소지로 가득한 이들의 대화를 첫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