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연말까지 '판판대로 상생 기획전' 연다

by남궁민관 기자
2022.05.23 11:57:44

중소벤처부·중기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지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GS샵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판판대로 상생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이 중소상공인 사업 지원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상생마트 테마로 상생 기획전을 개최한다.(사진=GS샵)


GS샵이 종합몰을 통해 개최하는 이번 기획전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발한 우수한 중소상공인 상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그간 단발성으로 진행됐던 행사들과 달리 월별 다양한 테마 행사로 기획돼 올해 연말까지 전개된다.

먼저 GS샵은 이달 31일까지 ‘상생마트’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 60여개 중소상공인의 300여 신선식품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제철 먹거리인 초당옥수수, 전복 등 선보이며, 최대 31% 할인 혜택과 함께 중복 사용이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지급한다. 통상 기획전으로 상품을 판매할 경우 평시 대비 매출이 50% 이상 상승하는 등 효과가 있어,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 협력사들에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



GS샵은 모바일 라이브 방송 ‘샤피라이브’를 통해서도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들을 적극 선보일 방침이다. 또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의 오프라인 플랫폼 내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등 중소상공인 판로 다각화를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판대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은미 GS샵 푸드팀 MD는 “중소상공인 판로를 지원하고 매출 활성화 지원에 앞장 서고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이번상생기획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통합 GS리테일의 역량을 활용해 우수한 중소상공인과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