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치킨·피자·햄버거` 이번엔 `착한 생닭`.."야호~"
by편집기획부 기자
2011.03.24 14:06:06
[이데일리 김민화 리포터] 대형마트의 가격 경쟁으로 소비자들이 오늘은 어디로 가 볼까 고민에 빠졌다.
롯데마트가 `통큰 치킨`을 비롯해 `통큰 시리즈` 상품으로 인기를 끌자 경쟁업체들이 너도나도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이마트의 이마트피자에 이어 롯데마트의 18인치 피자가 등장했고, GS슈퍼마켓은 25cm 햄버거인 `위대한 버거`를 내놨다.
여기에 홈플러스가 `착한 생닭`이라는 이름으로 1000원짜리 국산 생닭을 24일부터 한정판매에 나서면서 이마트와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간의 경쟁이 뜨겁다.
또 홈플러스는 롯데마트가 출시한 `통큰 LED 모니터`를 겨냥해 이보다 10만원 더 싼 `착한 LED 모니터`도 선보여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이런 대형마트들의 초저가 마케팅은 소비자들을 즐겁게 하기도 하지만 눈살을 찌푸리게도 한다.
일부 제품들은 기존에 해오던 행사를 이름만 바꿔 재포장한 것이라는 지적이 있는가 하면, LED 모니터는 그 정도 사양의 제품은 인터넷이나 전문상가에서는 비슷한 가격으로 얼마든지 살 수 있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