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삼성전자와 제휴해 삼성 TV '에센셜' 앱 출시
by한광범 기자
2024.04.09 11:02:59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NHN벅스는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삼성 TV ‘에센셜(essential;)’ 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 TV에 특화한 에센셜 앱을 선보였다. APPS에서 앱만 설치하면 로그인이나 이용권 가입 절차 없이 TV로 에센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앱 실행 시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해 편리하며, 다양한 테마별 추천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보면서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삼성 TV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와 배경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NHN벅스는 삼성 TV 이용자를 위해 별도의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고, 인테리어에 최적화한 감각적인 에센셜 배경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에센셜과 함께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시킬 수 있게 했다.
NHN벅스 관계자는 “TV가 놓이는 환경과 플랫폼 특성에 맞춰 삼성 TV 전용 에센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에센셜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하고 다양한 환경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