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수상
by신하연 기자
2024.12.11 09:52:03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에너지저장장치(ESS) 토털 솔루션 기업 에이스엔지니어링이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종합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촉진시키고 사회적 가치창출에 대한 역할 강화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다.
에이스엔지니어링은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한 선순환 추구, 동반 성장의 시너지 극대화, 사내외 소통의 투명성 유지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ESG 항목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이스엔지니어링은 태양광 및 풍력 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필수적인 ESS(Energy Storage System)를 주력 사업으로 올해 약 6000억원의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나아가 ESS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정박 중인 선박의 에너지원을 디젤에서 전기로 대체할 수 있는 AMP(Alternative Maritime Power)컨테이너, 친환경적인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수소컨테이너 제작 등이 있다.
또한 친환경 경영을 위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고객에게 향상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하여 ESG 경영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유대연 에이스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에이스엔지니어링의 사업 범위와 방향성에서 ESG는 매우 중요하다”며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균형을 추구하는 ESG 모범 기업의 모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