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 정예빈, 첫 고졸 출신 아나운서...`축하와 격려` 쏟아져

by편집부 기자
2010.11.17 14:42:44

▲ 정예빈 (가운데)

 
[이데일리 편집부] 걸그룹 `클레오` 출신 정예빈이 케이블TV KBSN 스포츠 아나운서로 합격했다.

정예빈의 합격 소식은 그녀의 독특한 이력과 더불어 네티즌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걸그룹 활동과 더불어 함께 주목 받고 있는 부문은 정예빈이 첫 고졸 출신 아나운서라는 사실이다.

정예빈은 19살이던 지난 2004년부터 가수로 데뷔하여 대학에 들어가지 않고 연예계 활동을 했다. 때문에 그녀의 최종 학력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한광여자고등학교 졸업이 전부다. 하지만 그녀는 이를 딛고 첫 고졸 출신 아나운서가 됐다.



KBSN 인사 관계자는 "정예빈 아나운서(본명 공서영)의 고등학교 학력이 최종 학력인 걸로 알고있다. 학력보다는 시험 기간 동안 보여줬던 강한 의지와 일의 이면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샀다" 며 그녀의 합격 이유를 밝혔다.

정예빈 또한 "좋게 봐주시는 분들도 있지만 나쁘게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으로 알고있다. 급하게 생각안하고 천천히 열심히 일하다 보면 좋은 시선으로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 질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대단하네요. 정예빈 아나운서" "기죽지 말고 좋은 방송보여주세요" "정예빈 아나운서도 대단하지만, 이런 일이 기사거리가 되는 현실이 씁쓸하네요. 앞으로는 이런 기사가 안나오는 사회가 되길 희망해 봅니다" "축하합니다. 정예빈씨, 화이팅하세요"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쭉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습니다" 등 정예빈의 입사를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