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캐스트, 리테일 노무·업무관리 솔루션 ‘CrewPulse’ 론칭 프로모션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4.10.21 10:51: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엠캐스트는 리테일 교육 플랫폼 ‘Anchor’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사를 대상으로 리테일 노무/업무 관리 솔루션 ‘CrewPulse(크루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2024년 12월까지 ‘Anchor’를 신규 계약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따라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늘어났으나, 소규모 사업자들은 바쁜 생업에 쫓겨 이를 제대로 준수하지 못하거나 수기로 관리하면서 업무가 누락되는 경우가 많아, 의도치 않게 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소규모 사업자의 법 위반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이엠캐스트는 고용계약서 작성, 근무 일정 관리, 자동 출퇴근 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및 교부, 보건증 관리 기능들을 자동화한 리테일 노무관리 솔루션 ‘CrewPulse’를 론칭했다.
또한, 매장에서는 직원 교육, 노무 관리, 소통, 업무 지시 등 다양한 기능을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이로 인해 설치, 회원가입, 로그인 등의 절차가 복잡해지고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관리하기 어려워 접근성과 사용성이 저하된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CrewPulse’는 ‘Anchor’와 통합해 운영할 수 있으며, 직원 교육, 노무 관리, 소통, 업무 지시 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해 매장 운영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Anchor’는 매장 관리에 필수인 QSC(품질, 서비스, 청결) 관리, 소비기한 관리, 매장 자가점검, 보건증 관리 등의 기능과 더불어, 매장 점주와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이엠캐스트 관계자는 “이엠캐스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리테일 환경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와 직/가맹 점주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교육을 중심으로 리테일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들을 함께 제공해 진정한 리테일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