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윤정훈 기자
2020.11.23 10:42:04
1억1000만개 구매 데이터 기반 ‘2020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최…히트 상품과 연간 매출 트렌드 분석
코로나 팬데믹에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건강’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 전방위 확산
“온·오프라인 경쟁력 기반 영향력 있는 옴니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中企 육성 지속할 것”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CJ올리브영이 1년 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 1억1000만건을 기반으로 선정한 ‘2020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하고, 이와 함께 연간 매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해의 키워드를 ‘M.O.V.I.N.G(무빙)’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밝힌 2020년 결산 키워드는 ‘M.O.V.I.N.G(무빙)’이다. 이는 단어 앞 단어를 따서 △마스크가 바꾼 뷰티 시장(Mask Beauty)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Omni) △신념에 따라 구매하는 가치소비(Value Consumption) △건강에 대한 중요성 증대(Inner Beauty)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No-harm) △세대, 성별간 격차가 사라짐(Gap-less)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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