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2024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3종 출시

by오희나 기자
2024.11.14 08:42:51

크리스마스 아이콘 ‘산타클로스’ 담은 패키지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코카콜라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클로스를 담은 ‘2024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를 코카-콜라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제로 3종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이번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코카콜라 제품을 마시거나 선물하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대표적 아이콘인 ‘산타클로스’의 푸근하면서도 위트 있는 모습을 제품 별로 다양하게 담아냈다. 연말에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감성과 더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마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에는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코카콜라 제로에 더해 ‘코카콜라 제로제로’ 제품까지 스페셜 패키지로 확장해 출시한다. 코카콜라 제로제로는 코카콜라의 짜릿함은 그대로 느끼면서 제로 칼로리, 제로 카페인으로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각기 다른 산타클로스 이미지가 담긴 코카콜라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제로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오랜 시간 만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아이콘 ‘산타클로스’를 통해 크리스마스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 겨울에도 코카콜라는 크리스마스의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표 음료 브랜드로서 포지셔닝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1931년 광고를 통해 현대의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처음 선보였다. 나라마다 제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던 산타클로스를 빨간색 옷과 흰 수염, 푸근하고 자상한 미소까지 지닌 이미지로 탄생시킨 것이다. 이후, 산타클로스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겨울철 광고에 등장하며 코카콜라 브랜드 상징으로 등극했고, 현재까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서 전 세계인에게 짜릿함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