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과와 산학협력 MOU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1.12.09 11:12:21

연세대 패키징및물류학과와 공동 연구 및 신기술 개발
상호 ''윈윈 전략'' 효과 기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MRO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은 지난 8일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과와 포장 분야 신기술 공동연구 및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좌)이상원 서브원 구매총괄 상무보, (우)고성혁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과 학과장 (사진제공=서브원)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과는 패키징 소재에 대한 재료학, 친환경패키징, 패키징공학, 패키징/물류 시스템 등 패키징과 물류에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로 가족회사제도와 산학 협력을 진행하여 기술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이번 MOU 체결은 포장기술 계열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협력의 활성화 추진 등의 목적으로 이뤄졌다. 서브원은 MRO 기업으로서 지난 20여 년간 시장 내 구매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업계 최초로 포장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고객에게 최적화된 포장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과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신기술 공동개발과 우수 인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연세대학교와 인턴십 제도 운영 및 서브원 포장기술연구소 현장 실습을 검토하여 재학생의 실력 향상을 도모시키고, 대학과 기술 교류를 통해 신기술 및 친환경 소재 공동연구 개발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서브원 구매총괄 이상원 상무보는 “이번 산학협력은 서브원의 포장기술연구소를 한 단계 발전시켜 기술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포장재 분야의 선제적 인재확보 관점에서도 매우 뜻이 깊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