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에듀테크 스타트업' 발굴 나서
by김호준 기자
2021.08.17 10:41:09
| 17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옥에서 진행된 ‘대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식’에서 김우승 대교 최고디지털책임자(왼쪽)와 신현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이 우수 스타트업 연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교) |
|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대교는 1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우수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연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우승 대교 최고디지털책임자(CDO)와 신현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사업화 추진을 위해 △국내외 유망한 에듀테크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화 연계 △대교 각 사업본부와 PoC(개념 실증) 추진 △기술 개발에 필요한 지원 및 기술 협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연계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역량 있는 에듀테크 분야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융합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디지털 전환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에듀테크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등을 통해 교육 분야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를 실현하고, 이를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