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유럽 자동차 제조사와 '전고체 배터리' NDA 체결

by파이낸스스코프 기자
2024.10.23 09:17:27



씨아이에스가 글로벌 전고체 배터리 소재와 장비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씨아이에스는 23일 유럽 자동차 제조사와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장비사업 관련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안전성과 에너지 밀도가 뛰어나 전기자동차 주행거리와 충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씨아이에스는 유럽을 비롯한 자동차 업체들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이러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씨아이에스 관계자는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수년 내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공표함에 따라 차세대 배터리 기술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전해질 샘플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장비 시장 내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아이에스는 지난 3월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흡수합병을 진행한 후 전고체 배터리용 소재와 장비 관련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엔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한 시범생산 라인을 구축하며 연간 수톤 규모의 생산라인을 갖췄다.

<파이낸스스코프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파이낸스스코프(http://www.finance-scope.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파이낸스스코프에 있습니다.

본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하며 이데일리의 논조 및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파이낸스스코프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