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제대군인 고용 우수 기업 인증

by김은경 기자
2023.10.18 10:38:23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 고용 실적 인정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에코프로(086520)는 가족사인 에코프로비엠(247540)과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도운 성과로 국가보훈부로부터 ‘2023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국가보훈부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과 인재육성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을 유도하고 제대군인 취업지원 확대를 위해 2015년 도입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 후 3년 동안 시중은행 여신 지원 시 금리 우대, 관세 조사유예, 방사청 및 지자체 우수기업 선정 평가 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을 준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날 우수기업 인증을 기념해 에코프로 포항캠퍼스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함께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제대군인 주간 기념식’에서 대표기업으로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양사는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등을 인정받아 올해 처음으로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제대군인은 군에서 5년 이상 중·장기복무한 전역자다. 에코프로비엠은 2년 이상 장기 근무자 7명, 2년 미만 신규 채용자 12명 등 총 19명의 제대군인을 고용하고 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도 2년 이상 장기 근무자 2명, 2년 미만 신규 채용자 4명 등 총 6명의 제대군인을 고용 중이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의 경력 단절현상을 기업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실제 고용해 보니 제대군인들은 높은 책임감과 군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조병육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경영관리담당 전무(오른쪽)가 18일 에코프로 포항캠퍼스에서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과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현판식’ 행사를 마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에코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