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 판매 호조
by남궁민관 기자
2024.07.01 11:15:38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 상생 위한 상생음료 6만6000잔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1차 전달
3만잔 빠르게 소진되며 2차 공급 1주일 앞당겨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한 ‘유자 자두 에이드’의 1차 공급물량이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대부분의 카페에서 소진돼 지난달 말 2차 물량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 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사진=스타벅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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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상생음료를 꾸준히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유자 자두 에이드는 다섯 번 째 상생음료다.
유자 자두 에이드는 스타벅스의 음료팀이 전문화된 음료 개발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여름 시즌 음료다. 고흥 유자와 자두 과육을 넣어 씹히는 과육감을 즐길 수 있고 탄산수를 넣어 풍미와 청량감을 높여 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다.
스타벅스는 총 6만 6000잔의 상생음료 물량 중 소상공인 카페의 냉장 적재공간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나누어 전달했다. 지난 5월 29일부터 서울 24개, 경기·인천 66개, 영남권 28개, 중부권 13개, 호남권 19개 등 총 150개의 전국 소상공인 카페에 3만잔 분량으로 1차 공급된 ‘유자 자두 에이드’는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면서 2차 공급을 계획한 일정보다 1주가량 앞당겼다. 스타벅스는 모니터링을 통해 물량이 소진된 카페에 이달 중 6000잔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카페 점주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하루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안정현 사장은 “이번 상생음료 지원을 통해 스타벅스가 소상공인과 함께 이름처럼 상생을 실천하는 회사임을 느낄 수 있었다”고, ‘Cafe O,neul’을 운영 중인 김수연 사장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음료를 지원받음으로써 신메뉴 개발에 대한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존재”라고 말했다.
한편 유자 자두 에이드를 판매하는 소상공인 카페 정보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국 스타벅스의 매장 게시판에 부착된 게시물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