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경은 기자
2024.11.13 05:45:00
소비자 불신에 AS 강화…국내 점유율 수성 의지도
에코백스, GS25 편의점 손잡고 택배 수리 접수
에코백스 수리센터 26→63곳…AS 전문업체 계약
로보락, 하이마트와 계약해 AS 접수처 352곳으로
드리미, AS 보증기간 1→2년…“점진적 확대”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국 로봇청소기 업체들이 사후관리(AS)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고장 수리 등에 기민하게 대응해 중국산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잠재운다는 취지다.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등 국내 가전업체들이 로봇청소기 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어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로봇가전 기업 ‘에코백스’는 최근 GS25 편의점을 통한 택배 수리 접수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택배 발송이 가능하도록 해 수리 편의성을 높였다. 수리 후에는 자택으로 제품을 배송해준다.
출장 수리도 강화했다. 이 회사는 AS 전문기업 ‘나이스엔지니어링’과 직영 계약을 체결해 1000여명의 전문 엔지니어를 출장 수리에 활용하고 있다. 에코백스의 출장 수리 센터는 지난해 26곳에서 올해 63곳으로 늘었다.
출장 수리는 제품 이상으로 콜센터 접수 시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자택에 방문해 제품을 현장에서 수리하는 방식이다. 방문 수리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품을 회수해 수리 후 배송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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