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CJ ENM 손잡고 한류축제 '케이콘택트 시즌2' 개최

by윤기백 기자
2020.10.12 10:38:53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팬을 위로하는 동시에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한 온라인 한류축제가 펼쳐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CJ ENM과 공동으로 ‘케이콘택트 시즌2’(KCON:TACT season 2)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케이콘택트 시즌2’(사진=콘진원)
이번 행사는 디지털에 특화된 무대를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 콘서트와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장르 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케이콘 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케이콘 스튜디오’는 콘진원의 지원작을 중점으로 소개하며, 이를 통해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2는 지난 행사보다 외연을 넓혀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다루는 장으로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10일간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K팝 아이돌뿐만 아니라 라쿠나, 우자앤쉐인 등 유망한 K-인디 뮤지션들의 프리쇼 공연도 펼쳐진다. 이들은 콘진원 대표 뮤지션 육성 사업인 ‘뮤즈온 2020’에 선정된 뮤지션들로 전 세계에 K팝의 다양한 장르와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콘 스튜디오 X DIA TV’는 K팝 아티스트,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출연하여 콘진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콘텐츠들을 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게임 크리에이터와 아이돌 그룹의 ‘포트리스 배틀로얄’ 대결 스트리밍, 판소리로 ‘팬텀싱어 시즌3’를 정복한 국악인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국악 버전 정복기, 패션 쌍둥이 자매들이 선보이는 만화 ‘궁’의 아름다운 한복 룩북, 캐릭터 ‘미스터두낫띵’의 행사 한정판 MD 판매, 화제를 일으켰던 K-식재료를 조합해 K팝 아이돌이 만드는 새로운 쿡방 등 전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Mnet K-Pop’과 ‘KCON Officia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며, 케이콘 스튜디오 콘텐츠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박승룡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가 민관이 협력해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우수한 K-콘텐츠를 해외에 알리는 대표 사례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힌 상황에서도 우리 콘텐츠가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신한류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