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정훈 기자
2014.08.08 14:30:00
LG `G3`, 11일부터 징동서 판매개시..첫 3대 이통사 출시
박종석 본부장 "세계 모바일사업 강화에 중대 분수령"
[베이징= 이데일리 김경민 특파원] LG전자(066570)가 중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징동(京東·JD.COM)을 통해 스마트폰 ‘G3’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가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3대 이동통신 사업자용으로 전략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LG전자는 중국 베이징 웨스틴 호텔에서 란예 징동마케팅총괄, 왕쑈우쑹(王笑松) 통신총괄,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3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LG전자 중국 광고모델인 배우 이민호 씨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별도의 팬 사인회를 가졌다.
‘G3’는 5.5인치 초고화질 광시야각(IPS) 디스플레이,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3000밀리암페어아워(mAh) 용량의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또 중국에서 판매하는 ‘G3’는 2개 통신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 듀울액티브(DSDA) 기능을 지원한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새로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해준다. 기존 DSDS(Dual SIM Dual Stand-by)는 2개 통신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고 1개 통신사 회선만 사용할 수 있었다.
‘G3’는 롱텀에볼루션(LTE)에 있어서는 시분할 방식(TD)-LTE와 주파수 분할 방식(FD)-LTE를 모두 지원한다. 중국 이동통신사는 두 가지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TD-LTE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시간차를 두고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반면 FD-LT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 자체가 다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3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대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