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伊 밀라노서 한국 패션 선보인다

by김은경 기자
2024.02.22 11:00:00

패션위크 기간 중 MLS 행사 개최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는 이탈리아 현지 패션 관계자들과 손잡고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밀란 러브스 서울(MLS·Milan Loves Seoul)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MLS는 한국의 신규 패션 브랜드를 패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 진출시키기 위해 올해 최초로 여는 행사다. 12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에 첫선을 보인다. 특히 전 세계 주요 패션 바이어들이 집결하는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 중 개최해 데뷔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제품 전시 △마스터클래스 △비즈니스 토크 △패션쇼 △네트워킹 행사 등으로 구성해 제품 홍보와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장에서는 12개 브랜드 제품과 함께 이탈리아 명문 패션스쿨인 마랑고니 학생들이 코트라와 협업해 한국 원단으로 만든 패션 작품도 전시한다. 이탈리아 패션 업계의 대가와 한국 뷰티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해 총 7회에 걸친 마스터클래스와 비즈니스 토크 세션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유력 바이어와 현지 패션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패션쇼를 개최한다. 국내기업 3개사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기업과 바이어 간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1개사에는 일정 기간 이탈리아 유명 패션 편집숍인 10 Corso Como 밀라노 매장에 무상으로 전시할 기회도 제공된다.

홍정아 코트라 밀라노무역관장은 “한국 문화와 콘텐츠에 대한 이탈리아인들의 관심이 패션과 섬유산업으로까지 확산하고 있어 고무적이다”라며 “패션 강국인 이탈리아에서 우리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주된 목적”이라고 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하는 ‘밀란 러브스 서울(MLS·Milan Loves Seoul)’ 행사 포스터.(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